설립목적
 
협동과정 특수교육전공은 특수교육 분야의 선도적 교육 전문가와 연구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전공은 학문 간 융합 연구와 다학문적 실천을 통해 실제적인 교육 연구 성과를 제시하여 한국 특수교육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할 것입니다. 또한 특수교육 교원 양성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자의 독특한 요구를 충족하고, 내실 있는 교육 수혜의 확대를 추구합니다.


연구

 

  • 학문 분야 간의 학제적 연구와 협력을 통한 특수교육 현장의
  • 복합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교육 연구를 수행합니다.
  •  
  • 학습장애, 정서 및 행동 장애, 학습지원학생, 경계선지능 및
  • 교육 사각지대 학습자에 대한 선도적 연구를 수행합니다.

 


인재상

 

학제적 연구 및 협력 능력을 갖춘 인재
특수교육에서 다양한 학문을 통합하고 협력하여 복합적인 교육 요구를 충족하는 연구자
미래 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연구자

  • 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특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연구자
  • 사회적 책무성을 가진 연구 및 교육자

학생의 특성을 이해하며 공공성을 실천하여 교육기회를 확대하는 연구자


교육

  •  
  • 미래 교육 변화에 대한 대응을 통해 특수교육
  • 학계와 정책을 선도하는 연구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 특수교육의 이론적, 실천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추어
  • 교육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교육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